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ios
- SWIFT
- objective-c
- leetcode
- Xcode
- 알고리즘
- 책 후기
- Animation
- 머신러닝
- 스위프트
- Algorithm
- wwdc
- 독서
- 문자열
- RX
- 애니메이션
- swiftUI
- 스위프트UI
- string
- ARC
- 딥러닝
- Deep learning
- stanford SwiftUI
- 책
- rxswift
- objc
- iOS SwiftUI
- 책 추천
- swift5
- ReactiveX
Archives
- Today
- Total
THIS IS ELLIE
인터페이스를 SwiftUI로 설정하고 프로젝트를 생성하면 본문
SwiftUI로 인터페이스를 설정하고 프로젝트를 생성해봅니다.
이전에 보지 못했던 SceneDelegate파일이 생겼습니다.
SceneDelegate에는 AppDelegate에 있었던 라이프 사이클에 관한 메서드가 존재합니다.
새로운 scene메서드를 살펴보겠습니다.
이 메서드 내에서 window contents를 제공해주는 SwiftUI 뷰를 생성합니다.
UIHostingController는 SwiftUI 뷰 contentView를 위해 view controller를 만듭니다.
UIHostingController를 통해 기존에 있던 앱에 SwiftUI 뷰들을 통합할 수 있게 해 줍니다.
또한 인터페이스를 SwiftUI로 설정하여 프로젝트를 생성하면 스토리보드나 뷰 컨트롤러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대신에 아래와 같이 ContentView.swift파일이 존재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토리보드와 뷰 컨트롤러가 존재하지 않는 이유는 ContentView.swift가 스토리보드와 뷰 컨트롤러의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ContentView.swift에는 코드로 작성 가능하고 필요한 컨트롤들은 드래그 앤 드롭을 해서 사용 가능합니다.
반응형
'개발 > SwiftUI' 카테고리의 다른 글
SwiftUI @Binding, @ObservedObject, @EnvironmentObject (0) | 2020.11.04 |
---|---|
SwiftUI @State살펴보기 (0) | 2020.11.02 |
SwiftUI로 개발하기 위한 조건 (0) | 2020.11.01 |
SwiftUI 유형별 스택 VStack, HStack, ZStack (0) | 2020.05.28 |
SwiftUI 뷰 라이프 사이클 (0) | 2020.05.26 |